본문 바로가기

Today's Issue

구로구 집단감염 신도림동 코리아빌딩 13명의 확진자발생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김없이 정말 많은 코로나 이슈가 올라왔습니다.

오전에는  어제에 이어 대학 병원 한 군데가 더 폐쇄가 됐습니다.  그리고 현재 서울 구로구에서 또 한번 집단 감염이 일어났습니다.  구로구에 위치한 보험 콜센터에서 그것도 한사무실에서 13명이나 한 번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하네요….

이번 구로구 집단감염의 위험성은 매우높다

이번 구로구 신도림동에서 일어난 집단감염이 정말 위험한 이유는  직원 수와 교육생 수를 통합 치면은 207 명이라는 수가 된다고 합니다.  구로구에 위치한 보험콜센터는 현재 사무실폐쇄 조치를했으면, 총원 207명 전부가 자가 격리 중이라고 해여.. 

207명중 54명 검사했는데.. 확진자 13명..

이번 구로구 집단감염의 시작은 지난날 노원구에서 발생한 8번째 확진자의 직장이라고 하네여…. 신도림동 코리아빌딩 11층 위치했다고 하는데… 총원 207명중 현재 54명만 검사를 진행했는데도… 13명이나 확진 판정을 받은거에요… 이번 구로구 집단감염은 보험콜센터라는 직업 특성상 책상이 다닥 붙어있을꺼라는 점에서 추가 확진자를 예상하고 있다네요... 

13명중 7명은 구로구 거주로 확인

구로구에서는 이번에 발생한 13명의 집단감염중 7명이나 구로구에 거주하는 것을 확인하고... 이 이상의 추가 확진을 막기위해 코리아빌딩 1~12층까지 방역 소독작업을 진행했고, 모든 사무실공간은 폐쇄조치와 해당 건물 1층에는 별도의 선별진료소를 만들었다네요… 54명중에 13명이면… 20퍼가 넘는 수치이지만… 200에서 20퍼라 하면… 40명이라는 서울 최다인원의 집단감염이 될 수도 있는 사태라 질병관리본부와 구로구 방역당국에서는 정말 안타깝고 긴장되는 상황이 만들어진거 같네요…. 

지금까지 서울에서 일어났던 최대 많은 집단감염 피해가 은평성모병원인데.. 은평성모병원 또한 15명의 확진자만 발생한 상황이고… 이번에는 정말 그 피해가 다를꺼 같네요…

54명중에 벌써 13명…. 내일까지 207명 직원 전원을 검사를 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구로구 신림동에서 일어난 집단감염이 더 큰 피해없이 잘 끝났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마스크또한… 대란사태가 제발 풀렸으면 좋겠고요… 오늘도 마스크 하나 못사고 일하느라 무서웠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