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Issue

코로나 항체 드디어 코로나 사태 끝이 보이나

국내 연구단 코로나 항체 발견

오늘 정말 코로나바이러스사태에 관련하여 정말 정말 좋은 소식이 등장했네요. 과연 사실이지는 그리고 이 소식이 빠르게 적용 될지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현재 국내 연구진들이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는 코로나 항체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정말 정말 다행이지 않나요?

이번 코로나 항체 발견은 백신으로 연결될 수 있는 가장 큰 확률적인 발견이에요.

한국 화학 연구원 신종바이러스 융합 연구단은 오늘 4일날 코로나 19 스파이크 단백질에 사스와 메르스의 중화항체가 결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파이크 단백질이란 바이러스가 세포내로 침입할 때 활성화 시켜주는 단백질이고, 중화항체는 몸에 침입하는 바이러스를 잡아주는 백신 역활이라고 하네요. 정말 정말 기쁜 소식입니다. 나날이 늘고 있는 코로나확진 자들과 나날이 침체되고 있는 지역경제가 다시금 살아날 수 있는 소식이에요.

연구단의 결과는 코로나 항체와 백신개발의 중요한 소식

이번 연구단의 연구 결과는 코로나 항체와 백신개발을 앞당길 수 있는 정말 정말 소중한 소식이네요. 이번 연구결과는 바이오리시브라는 의생물학 중심의 논문 공유 저장소에 2월27일자 연구로 실렸다고 합니다. 이번 대한민국 연구단의 연구결과는 정말 전세계적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꺼같네요… 불안한 코로나사태의 끝이 조금씩 보이는 것같아 기뻐요ㅠ

현재도 많은 연구단이 코로나 백신개발을 위한 노력

이번 연구결과를 만든 한국화확연구원장은 코로나19 진단 기술 개발과 치료제개발을 위한 적극적인으로 예산을 지원하고, 국민들이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 사태에서 불안감을 느끼지 않게 더욱 더 열심히 연구에 힘을 쓰겠다고 발표했네요.. 정말 멋지고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알게 모르게… 전국 연구원들에서 코로나사태를 하루라도 빨리 잠재우기 위해 정말 많은 연구와 시간을 투자하고 있었네요…



현재 융합연구단 바이러스진단팀 코로나19바이러스 항원을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 중이며, 백신팀은 코로나 백신연구를 바이러스 치료제 팀은 치료제 재창출 연구에 들어간다고 해요.. 다들 고생해주셔서 감사하고, 코로나 19사태가 끝이 날때까지 조금만 더 힘내주시면 좋을꺼 같네요. 그래도 아직까지 완벽한 백신이 나온 것은 아니니깐,

다들 불편하더라도 백신이 완전하게 개발될 때까지 예방을 철저히 하고, 몸관리를 잘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