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Issue

관악구청 5번째 확진자 발생 마스크알리미 폐쇄로 더욱 구하기 힘들어진 마스크

관악구청 5번째 확진자 동선 공개

오늘도  여김없이 전국 각지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 관악구청에서 관악구 다섯 번째 확진자에 대한  공지사항에 올라왔습니다.

오늘 발생한  관악구 확진자는  8살의 어린 여자아이라고 하네요…  천식기질환이 있던 관악구 확진자는 지난 2월 22일  대구 거주중인 증조외할머니를 만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증조외할머니 3월2일날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하네요… 

또 한번 대구방문을 통한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점이 슬프네요….

관악구 다섯 번째 확진자는 2월23일 오전에 대구에서 KTX 를 타고 광명역에 내린 후 자택으로 이동을 했다고 합니다. 오후 에는 관악구 보라매동 주민센터에 전입신고를 했다고 하네요.

그외 대부분의 날을 자택에서 보냈고, 3월1일날 저녁7시 이후 명품횡성한우가에서 식사를 했다고 합니다…  이제 진짜 마스크 착용은 현실적으론 필수가 됐습니다. 

내일 부터 시작되는 마스크 5부제.. 일부 대리구매 가능

 

이러한 상황에서 마스크는 점점 더 구해 지기가 힘들고 있습니다..  내일부터 시행되는 마스크5부제로 일주일에 마스크 2매는 1인당 꼭 구할 수 있게 되였는데요.

마스크 5부제또한  정부의 첫 공식 발표  상당히 안 좋은 국민 여론을  맞게 됐습니다.

출생년도에 따라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 제도에서 처음 정부에서 발표는 마스크 대리 구매를 못 하게 하겠다 하였으나,  많은 국민들의 불평호소에 정부는 오늘 10세 이하 어린이 80세 이상 고령자에 대한 마스크 구매대리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번 정부 마스크 대리구매는 주민등록상 동거인만 가능하고, 동거인 또한 대리구매 대상자의 5부제요일에 맞는날에 구매할 수 있으며, 대리구매를 할 때 대리구매 대상자의 신분증 또는 신분을 확인시켜줄 만한 사본등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스크알리미 사이트 마스크사자 오늘 잠정폐쇄...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로 이름을 알린 마스크사자가 오늘 잠정폐쇄를 한다고 해요… 사이트개발자는 좋은의도로 마스크알리미 사이트를 개발한 것이지만, 사이트와 실제 재고량이 맞지않다는 문의가 빗발치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여 현재는 사이트가 폭주까지 하면서 추후 실제 데이터가 반영된 후에 다시 오픈을 하겠다고 밝히며 잠정폐쇄를 했다고 하네요… 

그만큼 현재 코로나사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추가되는 확진자 수도 정말 많을 뿐더러, 관악구 뿐만 아니라 안산시에서도 상록구 삼태기3길 거주자중 또한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는듯… 전국각지에 많은 코로나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네요.. 마스크알리미 사이트 정식 오픈과 마스크5부제 실시가 앞으로 많은 코로나 예방을 할 수 있는 방안이 됐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