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Issue

대구시 아파트 코호트격리와 뜻 거주자중 60퍼센트가 신천지

대구시 첫 아파트 코호트격리

현재 대구시에서 처음으로 아파트에 코호트격리를 했습니다… 국내에서도 처음으로 일어난 일인데요… 아파트 전체를 격리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싶기도 하네요… 대구시에서 코호트 격리가 발생된 아파트는 총 130가구가 살고 있다 하는데, 46명이 확진자로 나왔다고 해요

아무래도 코로나사태가 가장 심각한 대구여서 아파트전체를 코호트격리를 한 거 같은데

대구 달서구청에 따르면 대구 종합복지회관 내 임대아파트에서 집단 감염이 일어나 이와 같이 아파트 코호트격리를 한다고합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코호트 격리가 우리가 알고 있는 병원 코호트 격리처럼 건물 자체를 폐쇄하는 것이냐 아니냐가 중요할 꺼 같아요,..

단지내에서 46명이 집단감염

대구시에서는 임대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출입을 통제하고택배와 배달 또한 통제를 한다고 발표를 했는데… 과연… 이 격리조치가 올바른 조치인가 싶기도합니다… 단지내에서 46명이라는 집단감염이 일어나면 당연히 폐쇄조치를 하는 것이 맡긴 하겠지만… 일단 생사걸린 여부에서는 다르다고 보여지는데… 대구시의 이런 조치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궁금하네요

현재 집단감염이 일어나 대구시 아파트는 최근 코호트격리가 된 문성병원 인근이라는 점에서

문성병원에서 옮은 집단 감염이 아닌가 조사도 하고 있다고 하네요.. 대구시 사람들이 점점 힘들어지는 것 같아 마음이 안좋네요… 아파트내에는 현재 141명이 거주 중이라고하는데

141명중 46명이 집단감염이라니…. 거의 …30퍼센트가 넘는 입주가 감염된 것인데… 정말 마음이 안좋네요.

거주자중 60퍼센트가 넘는 신천지 교인

그리고 또하나의 큰문제점은 현재 코호트격리가 실시된 대구 아파트에 거주자 141명중 94… 60퍼센트가 넘는 인원수가 신천지 교인이라고 하네요…. 신천지 교인이라고 하더라도… 아파트내에 코호트격리가 됐다고 하니.. 한편으로는 마음이 안좋네요.

현재까지 밝혀진 코호트격리의 일자는 오늘 15일 약 8일간인데 코호트격리가 이루어진 대구시 아파트 임대 주민들은 출근조차 못하고 있다고 해요… 정부에서는 당연히 이분들의 피해를 보상해줘야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아파트 코호트격리라는 말에 인터넷상에서 정말 많은 화제가 됐는데.. 결국은 코호트 격리는 건물내에 거주하는 또는 근무하는 동일 집단 격리를 뜻한다고 한마디로 병원 코호트격리와 똑같다는 뜻이더라고요

현재 대구임대아파트에서 코호트격리 중이신 모든 대구시민들에게 응원에 메시지를 보냅니다.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사태가 풀려다시 한번 활기찬 대구의 모습을 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