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Issue

한양대 폐쇄조치 확진자 발생으로 학교개강1주전 안타까운소식


한양대 경희대 폐쇄

대학병원에 이어 ... 처음으로 대학교까지 폐쇄되였습니다... 현재 서울시에 위치한 한양대와경희대 건물 일부를 폐쇄하고 방역을 했다고 해여이번 성동구에서 한양대 일부폐쇄 발표는 정말 충격이였습니다집단감염을 우려하여대학교 개강을 연기까지 했는데.. 이렇게 되다니..

성동구청에 발표를 보면 한양대 재학중인 22살 학생이 11일 코로나 확진을 받았는데

5일부터 호흡기증상이 나타나고 9일날 부터 자가격리를 실시했다고 해여.

한양대 근로학생 의대본관에서 일하다 확진판정

지난 6일날 한양대 의대 4학년생 OT가 약100명이 참석한 체 진행이 됐는데진행됐던 의과건물에는이번 한양대 확진자가 9일까지 근로학생으로 일을 했다고 합니다.. 또한 9일날에는 의대 실습생이 건물을 사용했고요..

한양대에서는 이번 한양대생이 머물었던 건물 일부를 폐쇄하고 방역작업을 했고현재 성동보건소에서 역학조사관을 파견하여 조사중이라고 하네여.. 조사과정에서 얼마나 많은 밀접접촉자가 나올지.. 걱정이네요...

경희대 석사과정 졸업 대학원 경희대 방문후 확진판정

그리고 최근에는 경희대 석사과정을 졸업한 대학원생이 지난 7일날 자신이 있던 연구실을 방문하였는데 3일이 지난 10일에 확진판정을 받아서 경희대 건물 일부를 전면 폐쇄조치를 했다고 합니다... 이제 대학병원에 이어 대학교까지 ... 정말 코로나사태의 심각성이 느껴지네요...

이번폐쇄로 인해.. 또한번 학생들의 개강이 늦춰질꺼 같아 걱정이네요... 이번 경희대 확진자는 졸업을 하고 찾은 상황이라 학생 10여명과 교수1명과 접촉을 했다고 하고현재 확진자와 접촉한 인원들은 전부 자가격리 중이라고 말하는데... 이제는 정말 누군가를 만나는게 무섭네요...

이번 두 대학교폐쇄로 인해서 다음주에 열리기로 했던 개강이 조금더 늦추어 질려나... 생각이드네요... 아무래도 폐쇄조치한 건물을 다시 사용하기 까지는 정말 오랜 기간이 걸리는데.. 한양대에서는 의과건물이 폐쇄되고심지어 한양대 내부에서 발생한 확진자라... 더욱더 여파가 클거 같네요...그리고 현재 대전에서도 추가 확진자가 나왔는데아파트 위치를 보니깐 직장인들과 주변상가가 많은 동네더라고요... 다들 몸관리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