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Issue

한국인 입국금지에 따른 문제 더 이상 코로나확진은 안됩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한국인 입국제한 국가 증가

현재 전 세계에서 한국인 입국금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오늘만 해도 일본과 호주가 한국인에 대한 입국금지 절차를 내리고 있어요.. 오늘 YTN 뉴스에 따르면은  일본 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 오늘 오후에 한국 이란 중국 전역에 관한 미국 금지에 대한 방안을 논의하고 최종 결정을 한다고 하네요…

운동선수 특성상 잦은 해외출국.. 괜찮을까?

한국인 입국금지가 걸리게 되면…  가장 큰 문제점은 우선적으로 운동선수들에게 가장 먼저 피해가 갈 거 같네요..  아무래도 운동선수 특성상 대회가 지역에서만 열리는 것이 아니라, 여러 국가에서 열어 대회가 열리고 그 그 대회를 준비를 하는데… 이 상황에서 만약에 입국 제한이 걸려 버리면은 한국인 선수들은 참여는 물론이고..  그동안 준비했던 모든 시간들이 낭비가 되는 겁니다… 

수출 수입의 문제... 무역회사는 괜찮을까?

 그리고 또 하나의 문제는 수출과 수입에 있습니다..  모든 제품을 생산할 때 부자재가 들어가고 부속이 들어가게 되는  그럼 부속이나 부자재를 수입을 해야하는 과정에서… 

 한국인 입국금지가 걸려 수입 수출 하지 못하게 된다면,  가장 먼저 무역 회사, 생산 공장같은 큰 규모의 회사들은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이네요..

이렇게 코로나 사태나 바이러스관련 사태는 정말 국가적으로 큰손실을 가져옵니다…

그래서 항시 국가비상사태라는 것이 열리고  그거에 맞는 메뉴얼대로 대체를 해야 되는데..

정말 큰일이네요. 현재 호주는 시민권자, 영주권자를 획득한 한국인을 제외하고는 한국에서 오늘 모든 외국인에 대한 입국절차를 금지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너무한 것이  한국만큼 심각한 이탈리아는 입국 강화 조치만 내린다고 합니다..

이 상황에서 이런 말을 하면 매우 위험한 발언을 수도 있지만…  혹여나 우리나라가 코로나 사태가 터지자마자, 중국에 대한 입국 절차를 강화했다면은..  다른나라에서 한국인 입국 제안을 했을까 싶기도 하네요...

   

정부에서는 쉽사리 결정할 수 없었던 중국인 입국제한

 물론 그렇다고 중국에 대한 입국금지 절차를 할 수는 없죠..  중국의 인원수와 넓은 대지는 현재 세계 네로라는 하는 회사들의  수많은 생산공장도 있고, 많은 물품과 노동력이 중국에서 들어오기 때문에  쉽사리 선택할 수 없는 문제였겠죠.

현재 가장 큰 문제점은이 한국인 입국금지가  언제까지 지속되냐가 가장 큰 문제일꺼 같네요. 

 이제 다같이 힘을 합쳐 코로나 사태를 빨리빨리 이겨내서  한국의 경제적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끔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